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역류성식도염치료로 한약을 먹으면 나아질까요?(복부팽만감,가슴통증,목이물감)
등록일2021.07.20 조회21
안녕하세요 저는 50대 수원에 사는 아줌마 입니다. 저는 만성 역류성식도염으로 아주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식도염 진단을 받은 지는 10년 전 쯤이었던 것 같아요.
속이 더부룩하고 조금만 먹어도 복부팽만감이 있습니다. 가슴통증, 목이물감,두통,트림 등 굉장히 다양한 증상들이 저를 괴롭히네요.
처음에 너무 쉽게 생각하고 안좋은때마다 내과약을 한 달 씩 처방받아서 먹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한 개 두 개 더 생기더니 이제는 안아픈 곳이 없을 만큼 괴롭습니다.
손발은 찬데 얼굴의 열이 확 올라온다거나 피부에 뾰루지도 계속 올라옵니다.
이렇게 저처럼 많은 증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또 있을까요?? 이렇게 많은 증상들이 다 역류성식도염때문 일까요??
대학병원에서는 심전도도 이상없고,내시경을 해도 식도염만 나올 뿐 입니다.
한약을 먹으면 이런 것들이 좋아질까요?? 심각합니다. 꼭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바른 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식도염 진단을 받은지 10년 되었고 아직도 힘들어 하신다고 하니, 지금까지 많은 치료 반복되는 재발로 몸도 마음도 고생하셨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안타깝네요.


속이 더부룩하고 조금만 먹어도 복부팽만감이 생기는 것, 트림은 위의 소화기능이 떨어졌다는 것으로

이 증상은 위염이나 기능성 소화불량증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가슴까지 아프고, 목에도 이물감이 있는 것은 소화가 안되면서 하부식도괄약근도 약해져서 위산이 식도와 인후점막으로 역류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에 두통까지 있다고 말씀하시네요.


소화불량, 가슴통증, 목이물감, 두통, 트림이 나는 이유는 보통 기울화병에 의한 경우를 많이 봤어요.

얼굴이 열이 오르고 뽀루지도 많이 나는 증상까지 기울화병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질문의 내용만으로 판단한 진단이기는 하지만, 기울화병으로 보고 청심해울요법을 써서 치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병이 있으면 기가 뭉치고, 뭉치 기에서 화가 생기고 염증도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치료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기울화병의 치료는 짧은 기간에 극적인 효과를 보이는 경우는 드물지만,

함께 소통하면서 건강습관을 지키고, 한약을 복용하면서 치료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