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명치가 쓰리고 , 가슴이 답답하며 신물이 올라옵니다.
등록일2021.07.21 조회15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이 있어 여쭈어 봅니다.
50대이고   명치가 가끔씩 쓰립니다. 특별하게 아픈곳은 없는것 같은데  명치가 쓰리면서  약간 뻐근하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요즘은  가슴이 답답하고  열이 확 올라 오는 느낌이 있습니다. 50대라서 갱년기 인가 생각해  보았지만    점 점 심해져서 걱정입니다.  평소 식습관은  매운것을 좋아하고  식후 바로 눕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것 때문인지는 몰라도  소화불량도 있고, 약간의 신물도 가끔이  올라 옵니다. 평소 다니는  한의원에서  치료약을 한달 복용 해서 조금 좋아지기는 했지만  좀 더 전문적인 곳에서 상담 받고 치료 받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
이곳은 충남 서산지역인데   멀어도 전문적으로 잘 하는 한의원에서 치료 받고  빨리 낫고 싶네요.    어느 정도의 치료 받아야  좋아 질까요?

안녕하세요. 바른 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명치쓰림, 가슴답담함, 상열감이 있으시네요.

소화불량, 신물까지 있다는 질문이십니다.


우선 체질적으로 위의 소화기능이 약한 체질이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갱년기증후군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상열감, 발한, 불면, 통증처럼 일반적인 경우도 있지만,

평소에 약하던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은 기능성소화불량이나 신경성위염 정도만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갱년기증후군이 시작되고, 상열감이 심해지면서 위산이 역류하는 역류성식도염까지 나타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매운음식, 식후에 바로 눕는 습관이 또한 원인이 되었을 것입니다.


치료는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증에 갱년기증후군까지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기울과 화병증상, 원기가 부족해지는 허로, 식습관에 의한 담적이 조금씩 자리잡고 있을 거예요.

더 자세한 것은 상담을 하면서 우선 순위를 정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며, 해당하는 부분을 모두 고려한 치료계획을 세워 함께 소통하고 치료한다면 갱년기 이후에 보다 건강해질 것입니다.


치료기간은 우선 집중적으로 3개월 정도의 체질개선을 실시하고,

남아 있는 부분은 가볍게 환이나 스틱한약을 이용해서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