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소화불량과 옆구리 통증이 있습니다.
등록일2021.12.03 조회224
소화가 잘 안됩니다
 가스가 차기 시작한것은 거의 1년이 되었습니다. 헛구역질이 나오다가  꼭 걸리는 것만 같습니다.
가끔은  숨이 막히는 느낌이 있고. 약간의 신물과   음식물이 같이 넘어 올때가 있습니다. 가스는 많이 차는데  밥을 먹어도 차고 안 먹어도 차서 너무 불편합니다.
오른쪽 옆구리도  뻣뻣하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뜨끔 뜨금 한 느낌이 있습니다. 마치  경직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주 가끔은  마비된다는 생각도 듭니다. 
위내시경을 며칠전에 했는데  위가 약간 부풀어 있다고 했고 약간의 미란성 위염이라고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치료가 될까요?

안녕하세요. 식도락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1년동안 소화불량,복부팽만감, 구역감이 있으시네요.

숨이 막히는 느낌과 신물, 되새김질의 증상도 있고요.

복부의 더부룩함은 식사와 관계없이 지속되어서 답답하고 신경쓰이시고요.

옆구리통증, 경직되는 느낌이 스트레스에 의해서 심해지는데 마비되는 것 같아 걱정도 많이 되시겠어요.

위내시경을 했을 때 미란성 위염이 발견 되셨구요.


지금 증상으로 보면 기울로 인한 증상에 담적병이 동반된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요. 스트레스를 받고 긴장하거나 부정적인 감정이 발생하고 이를 해소하지 못하고 억압하면서 신체적으로 영향을 준 것입니다. 양방에서는 자율신경실조로 인한 신경과민을 이야기 하고요. 한방에서는 기가 뭉치고 막혔다고 하여 기울이라고 합니다.

또 기울이 되면요. 혈액도 순환이 안되어 정체되는데요. 그래서 지금같은 증상이 나오는 것으로 보는 겁니다.


치료는 기울을 먼저 치료할 지 담적병을 먼저 치료할 지, 아니면 동시에 치료를 진행해도 되는 상황인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저는 대부분 집중적으로 동시에 치료를 진행합니다. 하나씩 해결하면 치료기간이 늘어나면서 치료에 대한 피로도가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기울에는 청심해울요법을 쓰고, 담적에는 청혈화담요법을 써서 치료를 하게 될 것입니다.

상담을 통해 다른 원인이 발견되면 더 디테일하게 계획을 잡아서 치료해야 하고요.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