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반복되는 구내염, 소화불량으로 괴롭습니다. 한약 먹어볼가요??
등록일2023.05.24 조회138
예전부터 조금만 피곤해도 구내염이 너무 잘 발생합니다. 
구내염이 생기면 먹는 것도 힘들고 많이 괴롭습니다. 진짜 한달에 1~2번은 생겨요
그리고 문제는 1개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군데 많게는 3개씩도 생깁니다. 
영양이 부족해서 그런가하고 비타민을 챙겨먹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원래 소화불량은 자주 있는 편이어서 과식 절대 안하고 소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렸을때 부터 지금까지 항상 말랐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살이 쪄본적이 없어요.
요즘 업무와 집안일, 남들보다 좀 늦게 출산을 하여 육아까지 하다보니 몸이 많이 피곤하다고는 하지만 
요즘처럼 심해진 구내염과 소화불량이 더 저를 예민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매사 신경질적으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비타민주사도 많이 맞아봤지만 딱 일시적이라는 느낌을 받아서요.
한의원 치료를 받아볼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보약을 먹어야하나요?
솔직히 금액이 많이 나올까 두려운 마음이 있어 계속 미뤄왔었습니다. 
이제는 진짜 치료가 필요한 거 겠죠?? 체력도 너무 떨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른 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구내염이 잘 생기는 체질이신가 봐요. 장이 약하고 면역력이 약한 분들이 구강점막이 얇아져서 잘 생기는 것이 구내염입니다.

구내염인 한 달에 1~2번 생긴다면 심각한 문제인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예전에는 1개씩 생겼는데, 지금은 하나가 낫기도 전에 또 생겨 겹쳐지면서 2~3개까지 생기고 있고요.

구내염 자체가 면역력의 저하이고, 1개에서 3개까지 늘었다는 것은 면역력은 1/3로 떨어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소화력이 약한 편이며, 소식을 해야 속이 편하시다고 생각이네요. 체형은 마른 체형이고요.

어려서부터 마른 체형에 소화력이 약한 경우라면 원기가 부족해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습니다.


원기가 약한 분이 출산, 직장, 집안일, 육아까지 과로하고 피로가 누적되는 상황이시네요. 원기의 소모가 가속화될 있는 상황이 분명해보입니다. 원기부족으로 인한 면역력저하 그리고 잦은 재발성 구내염이라는 스토리가 형성됩니다.

신체적인 활력이 떨어지면 정신력도 약해지기 마련이며 신경쇠약으로 예민해질 수 있는데요. 부정적인 감정과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인성 염증이 동반되면 구내염은 더 악화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한의원에서 보약은 경옥고처럼 경제적이며 합리적인 보약도 있습니다.

저는 이런 계획이 어떨지 먼저 생각해봅니다. 보약을 직접적으로 먹기 보다는 소화력을 높여줄 수 있는 한약과 체질생활을 처방하는 것입니다. 경제적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은 건강한 체질생활을 습관으로 만들어 스스로 관리하고 치유할 수 있는 실천적 지혜를 얻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약으로 치료하고 생활로 관리한다면 충분히 원하는 건강상태로 올라갈 수 있을 겁니다.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