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다이어트를 한약을 계속 먹어도 될까요?
등록일2024.04.30 조회54
40대이후부터 다이어트를 꾸준하고 있습니다. 요요도 계속되다보니 다이어트의 연속입니다
알약도 먹어 보고 액체도 먹어보다가  결국은 한의원에서 처방받은 한약으로 먹고 있는데  1~2달정도 먹었다가  빠지면 멈추고 다시 찌면 먹고 있는데
이렇게 다이어트 한약을 오래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걱정말라고 하셨는데 그래도 살짝 걱정이 되긴 합니다 


안녕하세요. 바른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다이어트는 사실 식생활관리 운동관리 스트레스 그리고 수면관리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생활이기는 합니다.

어쩌면 너무 이벤트처럼 하는 것보다 일상처럼 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한약을 먹을 때 계속 먹어도 되는가를 판단하는 것은 컨디션입니다.

컨디션에는 피로도 소화 대변 수면 정신력 상쾌한기분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아무래도 더 잘 맞는 체질이 있고 덜 맞는 체질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먹다보면 컨디션이 나빠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수면을 늘리고 적당한 운동을 하면서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컨디션이 수 일 내로 돌아오지 않으면 그때 한약을 끊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는 컨디션이 나빠진 원인을 찾아서 침을 맞거나 그와 관련된 약을 추가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다이어트를 이어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말이죠.


그리고 목표체중을 확실하게 정하는 것도 필요하며,

가능한 목표체중에 이를 때까지는 보다 철저하게 식생활관리, 충분한 운동과 수면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체중에 다다르면 의료의 범주의 다이어트는 중지하고 본인이 관리해봅니다.

여기서 관리가 잘 되면 특별한 식품이나 약물에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관리를 합니다.

하지만 다시 체중이 오르고 관리가 힘들어지면 추가적으로 다이어트 한약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충분한 상담과 소통 실천의지를 가지고 이루어진다면 더 건강하게 원하는 체중에 그리고 건강상태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