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초기당뇨치료 어떻게 하나요??
등록일2022.11.24 조회46
크게 별다른 이상이 없이 지냈는데 이번 건강 검진에서 지방간과 초기 당뇨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혈압약과 고지혈증약은 먹은지 한 3년 정도 되었고 평소 크게 아픈 곳은 없습니다. 
그리고 지방간은 잦은 음주로 인한것이라 금주를 할 생각입니다.
초기 당뇨라는 말에 증상이 없는데 무슨 말인가 싶을 정도 입니다. 
당뇨약을 먹으라고 하는데 자꾸 약을 늘리고 싶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한약으로 당뇨가 치료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바른 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지방간과 초기당뇨를 건강검진에서 진단받으셨네요.

이미 고혈압과 고지혈증으로 약을 먹고 있으며 이것이 벌써 3년이나 되었고요.


당뇨증상은 소변을 많이 보는 다뇨, 물을 많이 마시는 다음, 식사를 많이 하는 다식, 그리고 체중감소입니다.

췌장의 인슐린 분비 기능에 장애가 있어 인슐린 부족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췌장의 인슐린 분비가 정상이라도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 혈당이 높아지는 고혈당증이 생깁니다.

이때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직은 다른 증상이 없다는 겻은 내인성 염증으로 진행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이거나,

내인성 염증이 아직은 불편한 증상을 일으킬 만큼 진행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지방간은 대부분 비만, 복부비만, 내장비만이 동반되는데요.

그 이유는 그 원인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인체에 남아돌기 때문에 생기는 대사 질환입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더 먹고, 덜 소비한 생활이 원인입니다.

한의원에서 치료는 남아도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소비하기 위해서는 식이제한이 필요하며, 대사와 해독 배출을 촉진하는 효소, 한약을 복용하는 방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청혈해독요법으로 당독소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체질개선을 위한 한약과 체질생활의학으로 안정된 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를 합니다.


대사질환, 그리고 내인성 염증 그리고 다음으로 이어지는 합병증에서 자유로워 지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